[국제뉴스]K문화 대표 패션 브랜드 얼킨(ULKIN),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신인 모델들에게 꿈과 기회를 선사

 

broken image

▲ 2022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얼킨(ULKIN) 컬렉션 패션필름 촬영 / ⓒ이대웅 기자

(서울=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 K-문화의 대표 패션 브랜드 얼킨(ULKIN)을 이끄는 이성동 디자이너가 국내 유망 신인모델을 발굴하고 유럽 진출을 돕는 한국 대표모델 선발대회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에 참여해 꿈과 기회를 선사했다.

이성동 디자이너의 얼킨은 12시즌 연속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 열린 2022 F/W 뉴욕패션위크에도 진출했다. 이번 뉴욕패션위크에서는 지난해 댄스열풍을 일으킨 스트릿우먼파이터의 코카앤버터의 리헤이, 라치카의 가비, 원트의 효진초이 등 국내 최정상 댄서들이 참여해 색다른 조화를 선보였다.

broken image

▲ 얼킨(ULKIN) 컬렉션에 오른 2022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모델들 / (사진)=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제공

이성동 디자이너는 "이번 시즌은 댄스와 패션을 결합해 새로운 패션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노력했다"고 밝히며, K-패션의 고유한 색채와 역동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에 참여한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에서는 대회 취지에 맞게 신인 모델들에게 꿈과 기회를 주어, 앞으로 세계로 진출해 한국을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의 롤모델이 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모델이 될 기회의 패션쇼를 만들었다.

예술과 업사이클링, 해체주의와 재구성, 하이브리드한 감성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얼킨은 '마그넷 피싱(Magnet Fishing)'을 통해 환경 문제를 수면 위로 건져 올리고자 했다. 다소 묵직한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컬렉션은 얼킨이 그동안 선보여온 업사이클링과 지속가능성의 방식으로 전개됐다.

broken image

▲ 컨셉코리아 뉴욕 S/S 2023 얼킨(ULKIN) 컬렉션에 오른 2022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대상 최민경, 우수상 안규연 / (사진 ) =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제공

또한 얼킨은 지난 9월 13일 컨셉코리아 뉴욕 S/S 2023에서 오프라인 패션쇼를 진행했으며, 2022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대상 최민경 모델과 우수상 안규연 모델이 함께 무대에 오르는 영예를 얻었다.

더룩오브더이어(The Look Of The Year)는 1983년 패션 종주국인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대회로 지젤 번천을 비롯해 신디 크로포드, 나오미 캠벨, 린다 에반젤리스타 등 세계적인 톱모델들을 배출한 권위 있는 대회다.

broken image

▲ 얼킨(ULKIN) 컬렉션에 오른 2022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모델들 / (사진)=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제공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는 신인 모델들이 참여해 경합을 펼치는 국내 최대규모의 모델 대회다. 2022년에는 역대 최다 지원자가 참가 신청을 했으며, 1차 서류 접수부터, 치열한 1~2차 예선전을 거쳐 본선 무대에 올랐다.

본선 무대 주요 수상자들에게는 패션 매거진 보그에 참여하게 되며, 로마와 파리컬렉션 모델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2022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주요 수상자들은 지난 10월 이태리 산레모에서 개최한 '2022 The Look Of The Year World Final'에 참가해 전 세계 모델들과 값진 경합을 펼친바 있다.

broken image

▲ 2022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얼킨(ULKIN) 컬렉션 / (사진)=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제공

한편,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THE LOOK C&C가 주관하는 이번 '2023 The Look Of The Year Korea' 본선 대회는 오는 2023년 1월 13일부터 15일 중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