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델학회 김동수 교수, 꿈 많은 클래식 모델들을 위해 명품특강 진행

 

broken image

▲ 모델콘텐츠 학회 김동수 회장(동덕여대 교수) 연세대 특강 / ⓒ이대웅 기자

(서울=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 한국모델학회 김동수 교수가 후배 시니어 모델들에게 명품 강연을 선보였다.

더룩오브더이어클래식 본선대회를 앞둔 가운데, 지난 16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더룩오브더이어클래식 1차 예선 합격자들과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모델연기과정을 대상으로 한국모델학회 김동수 교수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김동수 교수는 과거 모델로서 겪었던 경험과 팁에 대해 포인트 특강을 선보였다. "모델은 대사 없는 배우다", "그 시대를 대표하는 미의 기준은 모델에게서 보인다"라는 명언을 남기며 많은 이들의 공감과 감탄을 자아냈다.

특강을 들은 모델들은 "너무 감명 깊고 뜻 깊은 이야기였다", "과거의 김동수 모델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가 모델로서 많은 걸 도전하고 즐기며 살 수 있는 같다" 등 모델을 꿈구는 분들에게 감동과 호응을 받았다.

김동수 교수는 2012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18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수상을 받은 모델이며, 전 제1대 한국모델학회 학회장이었다. 현재는 한국 모델콘텐츠학회 학회장이며 동덕여자대학교 모델과 교수로 있다. 

broken image

▲ 모델콘텐츠 학회 김동수 회장(동덕여대 교수) 연세대 특강 / ⓒ이대웅 기자

특강에 참여한 더룩오브더이어 클래식의 주체인 더룩오브더이어는 패션 종주국 이탈리아에서 1983년 시작된 대회로 지젤 번천을 비롯한 신디 크로포드, 나오미 캠벨, 린다 에반델리스타 등 세계적인 톱모델들을 배출한 권위 있는 대회다. 세계대회 입상자는 로마와 파리 컬렉션, 패션 매거진 보그 이탈리아의 모델로 데뷔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더룩오브더이어 클래식 대회 수상자에게는 시니어 모델로서의 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한국을 세계로 알릴 사회의 롤모델로 양성할 기회가 제공된다.

더룩오브더이어 클래식 대회는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조직위원회가 주최, THE LOOK CnC가 주관하며, 동아TV가 주관방송한다. 여기에 위즈팡, ES우리안과의원, 권산부인과, 라벨르랩, 펫프라이스, 판다크루, 맘스커리아가 후원한다.

한편, 2021 더룩오브더이어 클래식 본선 대회는 오는 3월 28일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goglglg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