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델 박둘선, 더룩오브더이어 이태리 세계대회서 한국을 알리다.
슈퍼모델 박둘선, 더룩오브더이어 이태리 세계대회서 한국을 알리다.
▲ 슈퍼모델 박둘선 / (사진)=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제공
(서울=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 2022년 더룩오브더이어(THE LOOK OF THE YEAR) 세계 모델선발대회가 지난 10월 23일 패션의 종주국 이탈리아 산레모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매년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모델 선발전을 거쳐 각 나라별 대표모델을 선발하고, 각 나라의 대표 모델들은 더룩오브더이어 세계모델대회 본선무대에 모여 경합을 펼친다.
이날 한국 대표 시니어 모델 10명이 THE LOOK OF THE YEAR 세계 모델 대회에 오프닝 축하 패션쇼 무대에 올랐으며, 이태리 명소에서 유명 브랜드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이태리의 모든 행사 총연출 및 교육은 한국의 톱모델이자 세계무대의 선배인 슈퍼모델 박둘선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 사전 심사 중인 슈퍼모델 박둘선,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염창엽 조직위원장 / (사진)=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제공
슈퍼모델 박둘선은 SBS 슈퍼 엘리트 모델대회 대상에 빛나는 모델로, 바자, 보그, 엘르, 마리끌레르 등 세계적인 유명 잡지 모델로 활동했으며, 해외 유명 파리컬렉션 프레타포르테, 오뜨꾸뛰르, 크리스챤 디올 등 다수의 패션쇼 모델이었다. 또한 모델뿐만 아니라 tvN D 겟잇뷰티와 SBS 아임 슈퍼모델 진행을 맡은 모델테이너이다.
'더룩오브더이어(THE LOOK OF THE YEAR)'는 1983년 패션의 종주국 이탈리아에서 시작해 지젤 번천, 이리나 샤크, 나오미 캠벨, 린다 에반젤리스타 등 세계적인 톱 모델들을 배출한 권위있는 모델 선발 대회이다. 입상자들에게는 이탈리아 로마 컬렉션과 보그 매거진에 참여하게 되며, 프랑스 파리 컬렉션에서 데뷔 무대를 장식하는 기회 가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의 염창엽 조직위원장, 이하진 운영위원장, 최두원 기획운영본부장이 기획했으며, 디자이너 브랜드 '메종니카', '비에니끄', '이로스타일', '로드앤테일러'가 함께 했다.
▲ 슈퍼모델 박둘선, 뷰티상 수상자 모델 안규연, 비에니끄 이윤정 디자이너 / ⓒ이대웅 기자
총연출과 교육에는 슈퍼모델 박둘선과 신한대학교 모델콘텐츠전공 김재범 교수가 담당했으며, 영상은 스튜디오원 이상헌 감독, 사진은 스튜디오밥스 우상권 감독, 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이찬호 감독, 헤어메이크업은 노블리즈뷰티아카데미가 담당했다.
'THE LOOK OF THE YEAR' 세계 대회에는 'THE LOOK OF THE YEAR KOREA' 수상자 최민경, 김준영, 박정연, 안규연, 은정원이 한국대표 모델로 참가했으며, 이중 안규연 모델이 The Look Of The Year BEAUTY상을 수상했다.
한국에서 개최되는 THE LOOK OF THE YEAR KOREA는 한국을 빛낼 모델들의 등용문이 되는 모델 선발대회이며, 지성과 외모를 겸비한 한국의 모델들이 세계로 진출해 한국과 우리문화를 널리 알리고 나아가 글로벌 활동을 통한 스타 중에 스타를 발굴하는 목적을 둔 대회다.
▲ 신한대 모델콘텐츠전공 김재범 교수, 디자이너 모니카고, 이하진 운영위원장, 모델 안규연, 디자이너 이윤정, 슈퍼모델 박둘선 / ⓒ이대웅 기자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는 한국에서 9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 모델의 세계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패션산업과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일조하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 수상자에게는 이태리, 파리, 뉴욕, 상해, 서울 패션위크 등 국내외 다수 컬렉션 활동 기회를 얻게 되고 더룩오브더이어 세계대회 본선 진출의 자격을 갖게 된다. 또한 로마 컬렉션 데뷔와 보그 이탈리아 촬영기회가 제공되며 국내 드라마와 영화, 광고오디션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2023 The Look Of The Year Korea 본선대회는 오는 2023년 1월 14~15일에 열릴 예정이다.
이대웅 기자 goglglg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