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FW 파리패션위크 두칸, 성공적 패션쇼 데뷔무대 가져

 

broken image

한국 디자이너브랜드 두칸(DOUCAN) 제공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가장 큰 규모와 전통을 자랑하는 ‘2022FW 파리패션위크’에서 한국의 디자이너브랜드 두칸(DOUCAN)이 성공적인 패션쇼 데뷔무대를 가졌다.

두칸 패션쇼는 지난 3월 6일 파리의 유서 깊은 행사장인 브롱냐르궁에서 진행됐으며 파스칼 모란드 파리패션협회(FHCM) 회장을 비롯해 프랑스 패션 관계자, 바이어, 현지 인플루언서가 참석했다.

2022FW 두칸컬렉션은 '서울의 밤,빛'이란 주제로 패션의 메카인 파리를 서울의 에너지와 감성으로 물들였다.

컬렉션은 마치 밤과 빛이 공존하듯 어둡지만 밝고, 강하지만 부드럽고, 정적이면서 동적인 유니크한 감성이 뒤섞였다. 서울의 직선적인

 구조의 건축물과 그 사이의 역동적인 도로는 곡선과 직선이 과감하게 혼합된 실험적인 구조의 실루엣으로 구현됐고, 서울 밤의 다양한 빛은 컬러풀한 색과 광택감이 도는 원단으로 재구성됐다.

특히, 태극기의 빨간색, 파란색, 검은색, 하얀색으로 강렬하게 색칠된 컬렉션은 한국의 대표도시인 서울을 떠올리게 한다. 기쁨과 위안을 주는 꽃을 물나염 형식의 표현한 아트웍 패턴에서는 우아하면서도 아름다운 서울 밤의 감성이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2022FW 파리패션위크 두칸 패션쇼에 2019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대상 출신 김시인 모델이 무대에 올라 많은 현지 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모델 김시인은 국내외를 넘나들며 매력을 발산하고 서울패션위크는 물론 밀라노 돌체앤가바나 무대에 섰으며 보테가 베네타 전속모델로 발탁되어 활발한 활동 중인 모델이다.

김시인 모델이 모델로써의 첫걸음을 하게 된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는 이태리, 로마, 파리 컬렉션 진출 톱모델 콘테스트로 대한민국 문화예술과 패션사업의 미래 인재인 만 14세~23세 모델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되고, 세계진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톱모델 선발대회다.

매년 전 세계 40~50개국에서 각 나라별 모델 선발전을 거쳐 더룩오브더이어 이탈리아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그중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는 한국 대표 모델 선발대회다.

관계자는 “더룩오브더이어는 1983년 패션의 종주국 이탈리아에서 시작해 지젤 번천, 이리나 샤크, 나오미 캠벨, 린다 에반젤리스타 등 세계적인 톱모델들을 배출한 권위 있는 모델 선발대회”라며 “입상자들에게는 이탈리아 로마 컬렉션과 보그 매거진에 참여하게 되며, 프랑스 파리 컬렉션에서 데뷔 무대를 장식하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전했다.

현재 2022 THE LOOK OF THE YEAR KOREA 대회는 3월 28~29일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