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더룩오브더이어,

로드앤테일러와 함께 이태리서 화보 촬영

broken image

 

2021 더룩오브더이어(THE LOOK OF THE YEAR)모델 본선대회가 패션의 종주국 이탈리아 산레모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가운데, 한국 대표 모델을 선발할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대회는 2022년 02월에 열릴 예정이다. 

이날 더룩오브더이어 본선 대회에는 한국의 시니어 모델 10명이 함께 오프닝 축하 패션쇼 무대를 선보였으며, 아름다운 명소 이태리 산레모에서 테일러샵의 정석 로드앤테일러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로드앤테일러는 1998년부터 국내 셀럽들의 의상 제작과 스타일링을 담당해 온 김민정 대표가 2010년 11월에 설립한 남성브랜드로 '쇼'와 '클래식'을 키워드로 하며, 화려함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의 남성들에게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턱시도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턱시도까지 '쇼처럼 즐거운 인생은 없다'의 콘셉트를 지녔다. 

 

broken image

 

'더룩오브더이어(THE LOOK OF THE YEAR)'는 1983년 패션의 종주국 이탈리아에서 시작해 지젤 번천, 이리나 샤크, 나오미 캠벨, 린다 에반젤리스타 등 세계적인 톱 모델들을 배출한 권위있는 모델 선발 대회다. 입상자들에게는 이탈리아 로마 컬렉션과 보그 매거진에 참여하게 되며, 프랑스 파리 컬렉션에서 데뷔 무대를 장식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매년 전 세계 40~50개국에서 각 나라별 모델 선발전을 거쳐 더룩오브더이어 이탈리아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그중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는 한국 대표 모델 선발대회다.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는 청소년들의 롤모델을 만들어 우리 문화를 알리고 한국을 빛낼 미래 인재 모델들의 등용문이 되는 모델 선발대회로 한국 모델의 세계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패션 산업과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일조하는 행사다.

 

broken image

 

이번 행사는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의 염창엽 의장과 이하진 운영위원장이 기획했으며 빅팍, 라벨르랩, 가벵양, 몬테바르끼, 로드앤테일러, 애일리하우스가 후원했다. 총 연출과 교육에는 노태환 감독과 슈퍼모델 박둘선, 신한대학교 모델콘텐츠전공 조교수 김재범이 담당했으며, 사진에는 신동훈 작가, 이상헌 작가가 함께 했다. 

한편, 지난 9월 26일 이탈리아 산레모(Sanremo)에서 개최된 'THE LOOK OF THE YEAR' 세계 대회에는 2020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대상 윤영진, 2019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수상자 오지혁, 최한나가 참가했으며, 이날 전체 2위에 해당하는 The Look Of The Year GOLD상을 최한나가 수상했다. 

문화저널21 이대웅 기자 goglglgl@naver.com